리콘랩스는 ‘가상 세계에서 현실을 재구성(Reconstruct)’ 합니다.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AI) 기반 3D 모델링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ream Future, 상상할 수 있는 미래를 실제로 직접 만들고자 모인 팀입니다.
2019년 11월 반성훈 대표와 서울대-KAIST 석박사 출신의 초기 멤버가 ‘미디어 기술의 진입 장벽을 낮추어 일반 사용자가 3D콘텐츠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설립했습니다. 2022년 AR 커머스 SaaS 플랫폼인 ‘PlicAR(플리카)’를 런칭하였고, 네이버, 카카오, 롯데 등의 대형 플랫폼 기업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 리콘랩스는 3D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영상기반으로 에셋을 빠르게 생산할 수 있도록 업무 협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샌드박스, 로블록스, 제페토 등의 게임 에셋을 제작하는 스튜디오에서 생산과정을 효율화 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엔비디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더 고도화된 3D reconstruction 기능을 활용하여 퀄리티 높은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 중입니다.
New Experience,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갑니다.
리콘랩스팀은 ‘가상 세계에서 현실을 재구성(Reconstruct)’ 합니다. 가상세계(메타버스, AR, VR)를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점차 늘어나고 있고, 이에 따른 3D 에셋 제작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간편하게 3D 에셋을 제작하기에는 기술 장벽에 부딪히고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는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AI) 기반 3D 모델링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3D 콘텐츠를 간편하게 제작하고, 증강현실(AR)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플리카(PlicAR)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미 패션, 식품, 가구, 콘텐츠, 인테리어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3,000개 이상의 3D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펼쳐질 디지털 세상과의 새로운 결합, 소통, 탐구를 통해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History
•
2023년 4월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
•
2023년 4월 전문연구요원 병역지정업체 선정
•
2023년 1월 CES 2023 참가
•
2022년 11월 CES 2023 참가 확정
•
2022년 10월 리콘랩스-KT커머스 업무협약 체결
•
2022년 09월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
2022년 06월 국내 특허 등록 - 비정형 스케치 기반 3차원 모델링 방법 및 시스템 특허 등록
•
2022년 05월 국내 특허 등록 - 볼륨 추론 기반 3차원 모델링 방법 및 시스템
•
2022년 04월 기계학습을 위한 프리핸드 스케치 이미지 생성 방법 및 시스템
•
2022년 03월 한화테크윈 15억 원 Series A 투자 유치
•
2022년 01월 CES 2022 참석
•
2021년 12월 롯데벤처스, 네이버D2SF, 카카오벤처스, 카카오브레인 25억 원 Series A 투자 유치
•
2021년 10월 리콘랩스-걸리버스튜디오 업무협약 체결
•
2021년 10월 PlicAR 출시
•
2021년 08월 리콘랩스-블로서리 업무협약 체결
•
2021년 07월 본투글로벌 해외진출 지원사업 최종 선정
•
2021년 06월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 네이버D2SF 5억 시드투자 유치
•
2021년 06월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연구개발> 사업 (3년, 출연금 25억) 선정
•
2021년 06월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콘텐츠 초기 스타트업 사업화 지원(창업발전소)> 선정
•
2021년 05월 본투글로벌 <Boot-X Program:> 선정
•
2021년 05월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ICT융합산업혁신기술개발 과제(3년, 출연금 25억) 주관기관 선정
•
2021년 04월 롯데벤처스5억 투자 유치
•
2021년 04월 롯데벤처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 8기 선정
•
2021년 03월 TIPS 선정
•
•
2021년 02월 블루포인트파트너스5억 유치
•
2021년 02월 벤처기업 인증
•
2020년 11월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
2020년 08월 한국정보화진흥원 인공지능데이터 구축사업 선정
•
2020년 08월 한국콘텐츠진흥원 실감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
•
2019년 11월 법인 설립
•
2019년 05월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발전소 스타트업리그 선정
•
2019년 04월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선정